서울시의회 김광수 의원, ‘설 맞이’ 전통시장 환경봉사활동 나서

실시간 뉴스

    [폴리뉴스 김석 기자]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국민의당 김광수(노원5) 대표의원은 설을 맞이하여 지난 11일 전통시장(상계동 도깨비시장)을 찾아 환경봉사활동에 나섰다.

    김 의원은 11일 오후 급격히 떨어진 추운 날씨 속에서 수암사랑나눔이봉사단과 함께 상계동에서 오래된 재래시장 도깨비시장을 찾아 중앙로를 주변으로 청소를 했다.

    이 날 청소는 봉사단원 30여명과 설을 맞이하여 시장을 찾아올 주민들에게 깨끗한 분위기 속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준비를 해 준 값진 일이었다. 상인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 청소하는 봉사자들을 반갑게 맞이해 주었으며 감사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곳곳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는 추위로 얼어붙어 치우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손으로 하나하나 떼어 냈으며, 하수구에 가득한 담배꽁초를 치우며 깨끗한 시장거리를 만들어 주었다. 봉사단원들은 청소를 마친 후 항상 느끼는 기분이지만 골목길이 환해진 모습을 보며 "와! 정말 깨끗해 졌다" 하며 웃음이 가득했다.

    김 의원은 "늘 하는 청소이지만 이렇게 추운 날 설 준비를 깨끗한 분위기 속에서 잘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니 너무 기분이 좋다"라고 했다.

    김석 기자 kjh@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