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Talk]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1월 분양

실시간 뉴스

    ▲힐스테이트 동탄 2차 조감도.<이미지=현대건설 제공>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현대건설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동탄 2차’를 2018년 1월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8층, 4개 동, 679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4㎡ 아파트 443가구와  전용면적 22~42㎡ 오피스텔 236실, 판매시설로 구성된다.

    동탄테크노밸리 핵심입지에 위치해 직장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단지가 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동탄테크노밸리는 첨단산업체, 연구소, 벤처시설이 복합된 첨단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된다. 약 155만6000㎡ 규모로,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가 넘는다.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지역 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업무시설이 입주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주변에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반경 500m 거리에 중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600m 거리에는 치동초등학교가 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동탄점, 코스트코 공세점, CGV동탄이 있다. 반석산 근린공원과 노작공원, 신갈천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현대건설의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융합된 하이오티(Hi-oT) 기술이 도입돼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을 출입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냉방, 환기 등 제어가 가능하다. IoT 기술과 호환되는 공기청정기, 에어컨,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과도 연동이 가능해 원격으로 조절할 수 있다.

    청정한 실내 공기 유지를 위해 셀프-클린(Self-Clean) 바닥열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환기덕트 내부를 자동 또는 고객 스스로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청정한 공기 경로를 유지할 수 있다.

    이 밖에 친환경 전기자동차 사용자를 위한 전기자동차 충전설비가 적용되고 무인택배시스템, 음식물쓰레기탈수기, 전동식 빨래 건조대(일부세대)도 제공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단지가 남측향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4㎡에는 4베이 혁신평면(일부세대 제외)이 적용돼 공간 활용성이 높다. 아파트 주차공간을 모두 지하에 마련돼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동선을 확보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송경남 기자 songkn@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