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티즌 선정 10월 수도권 유망 분양단지 ‘톱5’

실시간 뉴스

    [폴리뉴스 송경남 기자] 10월에 예비 청약자들이 가장 분양받고 싶은 아파트는 어디일까?

    11일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10월 2일부터 8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1255명을 대상으로 10월 유망 분양단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수도권에서는 고덕주공3단지를 재건축하는 ‘고덕 아르테온’이 1위를 차지했다.

    응답율(3개 복수응답) 63.2%로 수도권 1위를 차지한 고덕 아르테온은 올해 강남4구에서 분양되는 재건축 단지 중 일반분양 물량(1397가구)이 최대다. 지하철 5호선 상일동역이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초역세권단지다. 인근에 명일근린공원, 고덕천, 길동자연생태공원 등 녹지공간과 이마트, 현대백화점, 이케아(예정), 코스트코(예정) 등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하다.

    2위(60.8%)는 가재울뉴타운 5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DMC 루센티아’가 차지했다. 경의중앙선 가좌역을 걸어서 이용가능하고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도 가깝다. 연가초, 연희중, 명지대 등 교육시설과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 월드컵경기장, 상암CGV, 홈플러스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3위(44%)는 응암2구역을 재개발하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이 차지했다. 3호선 녹번역이 걸어서 8분 거리다. 단지 내에 4만1000㎡의 조경시설이 조성되며, 백련산 근린공원과 맞닿은 숲세권 단지다. 롯데몰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은평성모병원 등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이 밖에 4위(38.4%)는 영등포1-3구역을 재개발하는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이, 5위(24%)는 신길뉴타운 9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이 차지했다.
     
    한편 지방에서는 부산 연산6구역을 재개발하는 ‘연산 롯데캐슬 골드포레’가 1위, 부산 광안1구역을 재건축하는 ‘광안자이’가 2위를 각각 차지했다. 3위는 부산 전포2-1구역을 재개발하는 ‘서면 아이파크’, 4위는 부산 동래 ‘롯데캐슬 퀸', 5위는 ‘대구 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이 뽑혔다. 


     

    송경남 기자 songkn@polinews.co.kr

    ⓒ 폴리뉴스(www.poli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폴리뉴스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인터넷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